티스토리 뷰

인조잔디

전원주택 마당 인조잔디 시공

주목씨지알 2022. 10. 17. 14:31

■ 전원주택 마당 인조잔디 시공

안녕하세요.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입니다. 전원주택에 잔디가 깔린 마당을 관리하려면 시간과 돈이 듭니다. 특히 마당을 가꾸는데 많은 신경을 쓰게 되죠. 잡초나 잔디를 관리하지 않으면 무릎 높이까지 자라고 벌레들도 찾아옵니다. 그래서 전원주택 마당 인조잔디 시공을 하게 됩니다. 마당에 인조잔디를 깔면 정기적으로 잔디를 깎을 필요도 없고 물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관리하기 정말 쉬운 마당이 되죠.

특히 주목씨지알의 특허받은 기술로 만든 열융착 인조잔디에서는 제초매트 효과가 있어 잡초가 자라지 못합니다. 깔기만 하면 잡초는 죽고 사계절 푸르게 손 볼일 거의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만약 바닥을 콘크리트로 마감하셨다면 백코팅의 라텍스 함량이 높은 조경용 인조잔디를 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밀도가 저가 인조잔디 대비 2배가 높고 두께가 6,000 DTEX(4,000 DTEX + 2,000 DTEX)로 잘 끊기지 않아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공이유

저희 주목씨지알로 마당 인조잔디 시공 문의가 오는 이유는 좋은 제품을 유통비용을 없앤 가격으로 직접 구매해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연간 300건 이상 쌓인 시공 노하우로 고객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때문이죠. 저희가 시공했던 전원주택 마당 인조잔디 시공도 그랬습니다. 


 시공 자재 및 장소 요약

시공장소 용인전원주택
시공면적 200㎡
시공잔디 조경용 인조잔디 20mm



 시공 인조잔디 장점

주목씨지알에서 생산한 인조잔디는 저가 인조잔디보다 밀도와 원사 중량이 높고 원사 두께가 두꺼워 수명이 깁니다. 그리고 밟았을 때 쿠션감을 느낄 수 있죠. 시중에 판매되는 인조잔디의 수가 너무 많다 보니 어떤 인조잔디가 좋은지 모르실 텐데요. 제일 중요한 건 예산입니다. 아무리 좋은 잔디가 좋다 해도 예산이 없다면 저가 인조잔디를 사야겠죠. 하지만, 저가 인조잔디는 내구성이 매우 약해 인조잔디가 잘 끊기고 쉽게 닳습니다. 그래서 예산을 어느 정도 모으신 후 내구성이 좋은 인조잔디를 구매하시는 게 장기적으로 이익입니다. 수명이 저가 인조잔디보다 2배라도 가격은 비싸봤자 20~30% 높은 수준입니다. 

그럼 좋은 인조잔디의 기준은 뭘까요?
좋은 인조잔디는 원사 중량이 높아야 합니다. 원사 중량을 이루는 요소는 원사 두께, 밀도인데요. 이 두 가지의 중량이 높으면 일단 합격입니다. 그리고 백코팅을 보셔야 합니다. 백코팅은 인조잔디 모가 빠지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좋은 인조잔디는 라텍스 비율이 높은 백코팅을 사용합니다. 아니면, 주목씨지알의 특허받은 기술로 만든 열융착 백코팅으로 만든 인조잔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조잔디 시공순서

1. 인조잔디 포설


2. 인조잔디 재단


3. 인조잔디 본딩/조인


4. 마감


 마무리

마당인조잔디 시공은 셀프로 가능합니다. 셀프시공을 하신다면 여유를 갖고 시공을 하세요. 인조잔디 무게가 무거워 이동이 어렵고, 처음 시공하시는 분은 인조잔디를 자르는 것부터 붙이는 것까지 서툽니다. 전문가가 하면 하루에 끝낼 거 3~4일 동안 한다고 생각하시고 하면 끝낼 수 있습니다. 만약 전문시공자를 원하신다면 인건비가 들기 때문에 마당 면적이 넓거나 바닥이 복잡한 구조일 때 진행하세요. 

그리고 인조잔디를 구매하실 땐 바닥의 가로 X 세로 면적을 측정하시고, 바닥에 본드로 고정할지, 실리콘을 사용할지, 규사를 뿌릴지를 고려하세요. 이게 어려우시면 저희 주목씨지알로 연락을 주세요. 1:1 전문 매니저 매칭으로 친절히 상담하겠습니다.


http://www.jmcg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