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무안 남악 옥상 풋살장 트러스 구조물 인조잔디 시공

안녕하세요. 인조잔디 전문기업 주목씨지알입니다. 옥상풋살장은 공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트러스 구조물을 만듭니다. 그런데 트러스 구조물 제작 단가가 비싸죠. 그래서 저희 주목씨지알은 트러스 구조물과 인조잔디 구장을 직접 시공해 유통비용 없는 가격을 시공해드렸습니다. 

저희 주목씨지알은 국내에 공장이 있어 제조업의 강점을 살려 트러스 구조물과 인조잔디를 좋게 만들고 조금이라도 좋은 가격에 드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ISO 인증, Q마크, KS 인증을 보유하고 있고, 친환경인증 시스템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은 47개 특허 보유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 시공이유

옥상은 풋살장을 창업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도시 안에서 넓은 부지를 구하기란 정말 어려운데,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옥상이라는 넓은 공간을 이용해 스포츠 사업을 할 수 있는 거죠. 풋살장 사업의 수익률은 대관과 교육을 통해 발생하는데, 이 두 가지는 교통이 편했을 때 회전율이 좋아집니다. 즉, 교통이 편하면 사람들이 많이 오고 많이 온 만큼 수익률은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외곽에 풋살장 창업하는 것 보다 도시 안에 창업하는 게 유리합니다. 대신 넓은 공간을 확보하는 건 필수죠. 일반적으로 수익률이 높은 풋살장은 3개 구장을 사용하는데, 이번에 시공한 무안 남악 옥상 풋살장이 이런 구조였습니다. 

 

■ 시공 자재 및 장소 요약

시공장소 무안 남악 옥상 풋살장
시공면적 2,500㎡
시공잔디 스포츠 인조잔디 55mm
규사/충진재 규사, SEBS 고무충진재
구조물 시공 트러스 구조물, 조명, 그물망 시공
시공날짜 2022.10


■ 구조물 시공

저희가 시공한 구조물은 트러스 구조물입니다. 여기에 조명, 그물망도 시공했습니다. 이번 시공은 모든 걸 직접 했기 때문에 고객님께서도 어려운 점이나 원하시는 점을 저희한테 바로 말씀하실 수 있어서 소통이 원활했습니다. 고객님 입장에선 이런 점이 아주 큰 매력일 수 있는 게, 단일화된 소통의 창구로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조물 시공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각관을 자르고 붙이고 페인트칠을 하고 조립을 해야 하고, 그물망은 장인의 손길처럼 한땀 한땀 매듭을 묶어야 합니다. 시간이 걸린 만큼 완성도도 높으므로 구조물 시공에 많은 정성이 들어갑니다.

트러스 구조물 제작이나 그물망 시공만 필요하셔도 저희 주목씨지알을 찾아주세요.

 

■ 트러스 구조물 시공


■ 그물망 시공


■ 조명 시공



■ 스포츠 인조잔디 55mm

스포츠 인조잔디 55mm는 축구장, 풋살장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조잔디를 오래 사용하려면 열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외선과 마모에 강해야 합니다. 그래서 인조잔디 원사를 만들 때 마스터 배치에 UV 안정제 및 차단제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PE를 압출기로 눌러 원사를 뽑아낼 때 마찰에도 인조잔디 끝이 갈라지지 않도록 ‘다이아몬드 타입’으로 모양을 가공하고, 원사 두께는 15,000DTEX로 만듭니다. 제직에서도 일반 가정용과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파일 간격을 약 9.5mm를 둬서 충진재가 충분히 들어가도록 만듭니다. 인조잔디 단면이 두꺼운 대신 나일론보다 마찰계수가 작은 PE 소재를 사용해 피부가 인조잔디에 쓸렸을 때 화상이 덜 입도록 했습니다. 

스포츠 인조잔디 55mm는 단일 제품으로 사용하지 않고 인조잔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인조잔디 시스템은 스포츠 인조잔디 55mm와 충진재가 결합한 것으로 이 두 개의 조합이 완벽했을 때 KS인증 기준의 고품질 구장이 완성됩니다. 

 

■ 인조잔디 시공순서

인조잔디 시공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 주목씨지알은 인조잔디 생산부터 시공까지 1:1 전문매니저 매칭을 통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구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연간 300건 이상의 시공실적, 47개의 특허, KS인증 및 ISO 품질관리로 고품질의 인조잔디를 갖고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이제 인조잔디 시공순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인조잔디 포설
2. 인조잔디 재단
3. 인조잔디 본딩/조인
4. 라인 작업
5. 충진재 포설/브러싱


1. 인조잔디 포설
담당자는 인조잔디를 공장에서 받을 자리를 확인하고 장비와 자재/부자재가 들어올 일정을 맞춥니다. 그리고 바닥을 정리하고 바닥에 인조잔디가 들어갈 자리를 표시합니다. 인조잔디가 현장에 오면 지게차나 크레인 같은 장비로 배치를 합니다. 인조잔디 배치가 끝나면 포설을 합니다. 포설할 땐 결방향과 이음새를 맞춥니다. 



2. 인조잔디 재단
이음새 날개에는 인조잔디가 심겨 있지 않습니다. 그 부분을 칼로 잘라내고 이음새 사이를 1cm 정도 떨어트려 줍니다. 이렇게 떨어트리는 이유는 인조잔디를 자연스럽게 붙이기 위해서죠. 인조잔디 게이지 간격에 맞춰 떨어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요 없는 부분도 잘라냅니다. 


3. 인조잔디 본딩/조인
이음새를 붙이려면 조인테이프와 인조잔디 전용 우레탄 본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접착제가 발리지 않은 조인테이프 위에 우레탄 본드를 발라 이음새를 붙여줍니다. 

4. 라인 작업
풋살장 라인 폭은 8cm입니다. 규정에 맞게 라인을 잘라 붙여줍니다.

5. 충진재 포설/브러싱
충진재는 풋살장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입니다. 1차 충진재인 규사와 2차 충진재인 SBES 고무충진재를 차례대로 포설과 브러싱을 해줍니다. 

 

■ 마무리

무안 남악 옥상 풋살장 트러스 구조물 인조잔디 시공 사례를 보셨는데요. 옥상풋살장 시공을 하고 싶으셨거나 관심 있으셨다면 언제든 연락해주세요.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http://www.jmcgr.co.kr